WebGL on PlayStation 4

by Vincent Lee,

Sony Network Entertainment에서 일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Don Olmstead에 의하면 PS4의 PlayStation Store, 음악과 비디오 앱 그리고 상당 부분의 UI가 브라우저에 의해 렌더링 되며 본인은 WebGL 렌더링 엔진을 튜닝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한다.

plus.google.com/+DonOlmstead/posts/Mzy6VEAwHaa
plus.google.com/+DonOlmstead/posts/5akNbY6A15J

관련 뉴스: PS4 UX is powered by WebGL (Hacker News)

WebKit1이나 Chromium Embeded Framework2을 내장하여 웹이나 HTML 컨텐츠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표현하는 경우는 더러 있었지만 소니의 이번 사례는 게이밍 UI의 미래를 보여준 느낌이다.

PlayStation 4 screenshot

내년 1월에 열리는 SFHTML5에서 WebGL의 사용을 최적화하는 법에 대하여 발표할 것이고 Google Developers Live를 통해 스트리밍 될 것이라 하니3 그때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UPDATE (January 25, 2014) – 24일 SFHTML5에서 발표된 내용

References

1 The WebKit Open Source Project

2 Chromium Embeded Framework

3 All about WebGL at SFHTML5